민선6기 취임 1주년 기념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실시
상태바
민선6기 취임 1주년 기념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실시
  • 박형태 기자
  • 승인 2015.07.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 김기현 시장 내외 직접 참여하며 소통 행보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기현 울산시장

[울산=글로벌뉴스통신] 김기현 울산시장이 민선6기 1주년을 맞아 더 낮은 자세로 시정에 임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나선다.

울산시는 7월 2일 오전 11시 30분 울주서부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김기현 시장 내외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11명이 참여하여 인근 거주 어르신 및 저소득층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급식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날 김기현 시장은 부인과 함께 직접 배식 복장을 갖추고 식당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반찬 배식을 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한다. 특히, 배식 종료 후 별도 지정석 없이 어르신들 속에서 자연스럽게 식사를 하며, 평소 시장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 시정 건의사항, 시민 고충사항 등을 들으며 소통행보를 이어 갈 계획이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시정비전으로 삼고 있는 김기현 시장은 취임 이후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연례행사처럼 해오던 단순 위문방문을 지양하고 소외된 계층과 함께 어울려 섬기고, 나누고, 즐기는 봉사활동을 가짐으로써 따뜻한 창조도시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방문하여 급식봉사를 실시하는 울주군 삼남면 소재 울주서부노인복지관은 2008년 4월 개원하여 노인들의 교양·취미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등에 대한 각종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노인여가시설로서, 하루 평균 3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울산시는 현재 노인복지관 10개소, 경로식당 33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