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시상식 열려
상태바
17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시상식 열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25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YWCA연합회는 4월 25일(목) 오전 11시 YWCA연합회(서울 명동 소재) 강당에서 ‘제17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상은 ‘자본주의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공존, 사랑, 협동, 나눔의 삶의 방식을 제시한 SBS대기획 <최후의 제국>(기획: 박기홍  연출: 장경수, 최정호)이 선정되었다. 

 생명 부문에는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자살의 심각성을 드러내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MBC <PD수첩>-'생명 존중 기획 2부작'(기획: 배연규 연출: 조 준, 정재우, 손현동, 김경희)이, 여성 부문에는 거대담론 속에 묻히기 쉬운 사회적 중요 이슈를 정면에 내세우며 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한 KBS <시사기획 창>- 임신하면 안 되나요?’, ‘수요집회 20년, 끝나지 않은 전쟁’(기획․연출: 김진희, 이영재, 임승창, 김진환)이 선정되었다. 

 청년․청소년 부문에는 대한민국 학교와 교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치밀한 현실 반영으로 공감을 이끌어 낸 KBS 월화미니시리즈 <학교 2013>(책임프로듀서: 황의경 연출: 이민홍, 이응복)이, 평화 부문에는 우리사회에 ‘힐링’의 바람을 일으키며 화해와 나눔, 공존의 가치를 전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기획: 최영인 연출: 백승일)가 선정되었다. 특별상으로는 2011년부터 비무장지대 DMZ에 숨겨진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왜 이 땅에 평화가 필요한지를 보여주는 G1 강원민방 DMZ 스토리(프로듀서: 김태정 조연출: 전성호)가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로 17회 째를 맞이한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은 시청자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제작진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2012년 1월 1일부터 2013년 3월 22일까지 생명, 여성, 청년․청소년, 평화를 주제로 다룬 TV 프로그램 총 63편의 추천을 받아 대상, 특별상, 부문상 총 6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SBS 이혜승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