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기 광주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23기 광주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6.2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중국을 정독精讀하다!
   
▲ (사진제공:문화재청) 제23기 광주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조현종)과 광주박물관회(회장 김성산)는 공동으로 2015년 후반기박물관대학을 개설한다. 이번 제23기 광주박물관대학의 주제는 세계의 중심이라 일컫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이다. 우리나라와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중국을 대상으로 신화, 역사, 사상, 문학, 미술, 건축 등의 다양한 테마에서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강의할 예정이다.

총 12회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9월 2일부터 11월 18일까지 국립광주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중국의 신화-삼황오제의 시대’를 시작으로 ‘춘추시대의 백가쟁명-공자와 묵자’, ‘전국시대 시황제와 병마용갱’, ‘세계 최고의 역사서, 사기의 저자’, ‘인간군상의 삼국지’, ‘돈황’, ‘중국건축’, ‘수묵화’, ‘중국의 시(詩)세계’, ‘세계적인 중국의 도자기’ 등과 ‘경극 패왕별희’를 통해 중국인의 의식세계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강의 후에는 강의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영상자료도 상영할 예정이다.

제23기 광주박물관대학의 접수기간은 7월 1일(월) ~ 8월 30일(일)까지이며국립광주박물관홈페이지(http://gwangju.museum.go.kr)와전화(062-570-7077, 7058)로 접수 가능하다.

국립광주박물관 관계자는 “지난 “러시아, 그 영혼을 깨우다” 수강생 모집 이 접수순으로 조기에 마감된 점으로 보아 이번 제23기 “중국을 정독精讀하다” 강좌에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접수를 하셔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