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2015년 제4기 신규채용자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관세청, 2015년 제4기 신규채용자과정 수료식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6.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관세공무원, 관세국경 수호자로서 힘찬 발걸음을 내딛다!

   
▲ [사진:관세청] 19일 충남 천안시 관세국경관리연수원 중강당에서 열린 ‘제4기 신규채용자과정 수료식’에 김낙회 관세청장이 교육생들에게 치사를 하고 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관세국경관리연수원(원장 서정일)은 19일(금) 관세청장, 교육생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세공무원 신규채용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낙회 관세청장은, ‘관세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에 관해 특강을 한 후, 성적 우수자 등에 대해 포상을 하고 계급장을 달아 주었다.

   
▲ [사진:관세청] 19일 충남 천안시 관세국경관리연수원 중강당에서 열린 ‘제4기 신규채용자과정 수료식’에 김낙회 관세청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 청장은 치사를 통해 ‘관세공무원으로서 명예와 긍지를 갖고,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하면서, 세계 최고의 관세행정 전문가가 되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난 10주간의 합숙교육을 마친 새내기 관세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의 국가관과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단체생활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직자로서 필요한 능력을 길렀고, 앞으로 전국의 세관 현장에 배치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신규채용자 과정은 앞으로 10년간 실무경력 직원의 상당수가 퇴직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해 수료인원(159명)보다 대폭 늘어난 295명이 교육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