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를 위한 주택금융의 역할과 과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주거복지를 위한 주택금융의 역할과 과제 세미나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한국주거복지포럼.한국주택학회 공동 주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제금융센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오는 23일 ‘주거복지를 위한 주택금융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주거복지포럼(이사장 홍철)·주택학회(회장 정의철)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부산 문현금융로 국제금융센터에 있는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고제헌 주택금융공사 연구위원이 ‘주택연금 가입이 고령층 소비진작에 미치는 영향’, 박천규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이 ‘주택금융시장에 대한 종합적 접근과 과제’,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연구위원과 노승한 건국대 교수, 이용만 한성대 교수가 공동으로 ‘서민주거지원을 위한 주택금융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아울러 KDI국제정책대학원 조만 교수의 사회로 송인호 KDI 연구위원, 이종권 토지주택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재연 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장용동 헤럴드경제 대기자, 지규현 한양사이버대 교수, 서영대 주택금융공사 부장 등이 참여한 토론도 이어진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주거복지정책을 펴는 주요 수단으로 주택금융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면서 “공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주택금융시장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살펴보고 공사의 역할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