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소기업과 소비자와 히트상품 제조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소기업과 소비자와 히트상품 제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과 소비자품평단, ‘소기업 신제품 히트상품 만들기’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울특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는 10일(수) 2시 30부터 등촌동 소재 유통융합센터에서 ‘소기업 신제품 히트상품 만들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기업, 여성 및 청년기업 등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제품홍보 및 마케팅 부분에 열악한 기업을 위하여 소비자 품평단 50여명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된다. 금번 행사는 소비자의 시각으로 블루오션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소기업 제품을 찾기 위한 행사로서 참석한 소기업의 제품들은 분 야별 전문가들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우수한 제품들이며, 전모집을 통하여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소비자품평단 “블로슈머”는 전문가들이 엄선한 소기업 제품 중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현장에서의 제품리뷰 및 홍보마케팅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한 기업 CEO의 자사 신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기능과 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소비자 평가단의 전문가 수준의 분석과 신제품에 대한 개선방안 건의 등이 오고갈 전망이다. 또한 전자신문 등 전문뉴스 기자와 홍보마케팅 전문가, 온라인 유통전문가 등 전문패널들도 기업지원을 위하여 함께 참석한다.

참석기업 L대표는 “상품에 대한 시장트렌드 및 예상치 못한 부분까지 피드백 받고, 시장개척을 위하여 삼국지의 제갈량을 얻은 기분이다”고 말했다. 소비자품평단에 선정된 주부 블로슈머 B씨는 “작은 기업 제품의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신청했다. 7년간 전문리뷰어로써 자신의 능력을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소기업과 소비자 품평단과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을 추진하여 유망한 소기업제품의 유통마케팅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은 그동안 5번의 파워블로거 매칭행사를 통하여 네이버 메인화면 노출 약 65만회 등 소기업 브랜드의 확산 성과와 공익적 블로거 활용을 통해 유료포스팅 비용을 절감하는 등 간접지원 효과도 거둘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