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정기 의사 81주기 추모제 봉행
상태바
백정기 의사 81주기 추모제 봉행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6.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 오전 용산 효창원 내 구파 백정기 의사 묘역에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5일 오전 차영조 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장이 구파 백정기의사 묘역 앞에서 추모제를 봉행하기 전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 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회장 차영조)는 5일 백정기 순국 81주기 추모식을 서울 용산 효창원 백정기의사 묘역에서 개최했다. 

 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서 백정기 의사 순국 81주기 추모식을 간단히 가진 뒤 참석자들은 백범 김구선생 묘역과 임정요인 묘역 등을 차례대로 찾아 역사의 아픔을 함께 했다.

 효창공원 내에는 백범 김구선생 묘역과 백범기념관, 임정요인 묘역, 그리고 삼의사 묘역, 의열사가 있다.

 임정요인 묘역은 임시정부 초대의장을 지낸 이동녕, 임시정부 국무장관으로 독립운동을 하다 1945년 9월 중국에서 숨진 차이석, 임시정부 군무부장을 역임한 조성환 등이 안치된 곳이다.

 삼의사 묘역은 이봉창 의사, 윤봉길 의사, 백정기 의사가 안치돼 있으며, 안중근 의사의 가묘까지 하면 사의사 묘다.

 의열사는 백범 김구를 비롯한 임정요인 4명, 삼의사 3명 등 총 7인을 모신 사당이다.

 차영조 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장은 “효창공원이 이같이 의미가 깊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1년 대부분을 잠가놓고 개방하고 있지 않다”면서 “앞으로는 중앙정부가 관리함으로써 제대로 된 역사교육의 장소로 활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종래 전 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장 역시 “의열사를 365일 개방하고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하도록 해 애국심과 통일의지를 가지게 하는 정신적 DNA를 심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효창원7위기념사업회는 조직활성화를 위해서 이종례 전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사무총장에 김용대, 총무이사에 육철희, 홍보이사에 오병두 유현을 선임해서 명실공히 기념사업회의 역량을 강화하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