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IT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코스콤, IT 컨퍼런스 개최
  • 홍준용 기자
  • 승인 2015.04.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코스콤)정연대 사장이 인사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자본시장의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22일 '자본시장 IT Conference 2015‘를 개최했다.  

코스콤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금융투자업계, 학계 및 IT업체 관계자 등 약 6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용태 국회의원과 임종룡 금융위원장,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등 정계 및 금융투자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 자본시장에서의 핀테크 확산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을 짐작케 했다.

김용태 의원은 축사를 통해 “종합주가지수가 4년 만에 2100선을 넘는 등 요즘 금융투자업계에 좋은 소식이 들리고 있다”며 “핀테크 생태계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코스콤)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자본시장이 나서서 새로운 IT기술을 접목한 혁신적 금융서비스, 경쟁력 있는 핀테크 모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경수 이사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금융영역 확대를 위한 자본시장 핀테크 생태계의 미래를 구상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은 “소비자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다양해진 상황에서 타업권에 비해 IT기술을 접목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상품을 제공해온 자본시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자본시장에서의 핀테크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정유신 금융위 핀테크지원센터장, 이민화 KAIST 교수, 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황병선 KAIST 교수, 이지은 엑센츄어 코리아 디지털그룹 부사장이 세션발표자로 나서 자본시장 핀테크 생태계 구축이 필요한 이유와 이를 위한 관계자들의 역할 및 준비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어 자본시장 핀테크 조성 추진방향과 향후 과제에 대한 패널토론과 지난 15일 코스콤 주최로 열린 ‘핀테크 코리아 공모전’ 수상 팀의 사업내용 발표가 이어졌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은행권뿐만 아니라 자본시장으로 핀테크 사업이 확대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코스콤이 해 나갈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 (사진제공:코스콤)IT 컨퍼런스
한편 코스콤은 5월 중으로 핀테크 인큐베이팅센터를 오픈하고 자본시장 핀테크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자본시장의 핀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