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 의원, 'ISIS'를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 개최
상태바
최재천 의원, 'ISIS'를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최재천 의원실) 'ISIS를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 개최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최재천 의원은 4월 21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이스탄불 문화원, 서울대 아시아연구소와 공동 주최하고, 외교부, 세계지역문화연구소, 시사IN이 후원하는 ‘ISIS를 어떻게 볼 것인가’ 라는 주제의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김 군의 ISIS 가담사건, 리비아 주재 한국대사관 피습 사건과 같은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며 ISIS 테러가 우리에게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시점에서, ISIS 관련 주요 쟁점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관련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카디르 아이한 이스탄불 문화원 연구원의 사회로 터키 압둘하미트 빌리지 지한통신 사장이 ‘터키의 시리아 정책과 ISIS문제’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압둘하미트 빌리지는 현재 중동과 중앙아시아에서 유력 통신사 중 하나인 지한 통신사의 사장으로 재직 중에 있으며, 터키와 유럽연합의 엇갈리는 관점을 담은 <왜 터키인가?>를 집필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 ISIS의 출현배경, 터키와 ISIS, 시리아 정치에서의 부정적인 요인, ISIS 세력의 성장 요인, ISIS 사태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분석할 예정이다.

이어 이희수 세계지역문화연구소장을 좌장으로, 권희석 외교부 아프리카 중동국 국장, 박현도 명지대학교 중동문제연구소 인문한국 연구교수, 이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정필모 KBS 보도위원이 참가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최재천 의원은 “이제는 한국도 ISIS의 위협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되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ISIS에 대해 무관심하고 아는 것도 별로 없는 것 같다” 며 “이번 토론회가 ISIS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책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