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글로벌뉴스통신]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최정규)에서 운영중인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9월 20일부터 9월 25일(4일간)까지 경비원 사례교육 진행 및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지원을 통해 15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고 10월2일(수)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매월 1회 경비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15명을 모집한 후 사전 교육으로 현직 선임경비원의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이후 3일간 전문교육기관인 (사)대한민국 경비협회 경남지방협회를 통해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시설경비실무 등 일반경비원 근무에 필요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이수하는 두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교육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대한민국 경비협회 경남지방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55세 이상 구직자들의 일반경비 신임교육 이수증 취득을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수료 이후 이력서 작성부터 취업알선까지 도와드리고 있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중장년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취업 관련 교육기관과의 협력복지 체계를 구축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해시 거주 55세 이상 구직자들의 구직활동 참여 문의는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누리집(www.ghsclub.or.kr) 또는 유선(☎ 055-310-3300, 055-323-658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