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중소기업청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 경기중소기업청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기업 지원방안 및 활성화 방안 논의

[안성=글로벌뉴스통신]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한영세)은 지난 16일 저녁 주식회사 비에프에스에서 서승원 경기 중소기업청장을 초청해 안성시 관내 기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 [사진:안성시청] 중소기업청장초청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안성시 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경기중소기업청장을 특별 초청해 개최한 것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지원 관계기관이 함께한 뜻 깊은 자리가 됐다.

간담회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한영세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오원석 안성상공회의소 회장, 이범익 안성시경제발전자문위원회 위원장, 윤윤식 경기중소기업연합회 회장, 신학섭 부회장, 관내 중소기업인 대표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기업에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어떤 도움이 가장 효과적인지 고민하고 있다며 안성지역 중소기업들의 참여가 사실상 많지 않아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 김모씨는 “대기업에서 퇴직한 시니어의 취업이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이분들에 대한 인건비 지원 등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건의하기도 했다.

서승원 경기 중소기업청장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자기 역할을 해 나가야 할 때”라면서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황은성 안성시장은 “중앙정부와 안성시에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런 정책이 있는 것을 모르거나 혜택을 받는 경우가 적어 안타깝다” 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을 돕겠다” 고 밝혔다.

이날 기업관계자 등 참석자들은 앞으로 이런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