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를 모아 장학금 마련한 농업인들
상태바
벼를 모아 장학금 마련한 농업인들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4.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경영인 강진군연합회, 장학기금 100만 원 기탁-

   
▲ (사진제공:강진군청) 한국농업경영인강진군연합회원들이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강진=글로벌뉴스통신】(사)한국농업경영 강진군연합회(회장 김강민)가 4.9일 장학금 1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사)한국농업경영 강진군연합회는 어려운 농촌 현실이지만 무엇보다 강진발전을 위해서는 미래의 지역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인재육성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회원 상호간의 수확한 벼를 십시일반 모아서 기금을 마련했다.

김강민 회장은 “씨나락(종자벼)이 좋아야 풍년 농사가 어우러지듯, 지역인재육성기금도 군민 모두의 작지만 뜻있는 종자돈이 많이 모여야 풍성해진다.”며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장학 사업이 앞으로 더욱 활발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뜻을 전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강진군연합회는 선진 농업기술을 우선 도입해 시범재배 후 농가에 고소득 농업기술을 보급해 주고, 벼 수매 시 노령화된 농촌 현실을 인지하여 수매 벼 운반 봉사 활동을 실시하며 농업유통 및 강진농업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원 이사장은 “지역농업 발전에 항상 선도적으로 앞장서 온 (사)한국농업경영인강진군연합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정성을 담은 기탁금을 지역 인재 육성과 강진군 교육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