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ㆍ처인구보건소, ‘처인성 건강아카데미’ 진행
상태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ㆍ처인구보건소, ‘처인성 건강아카데미’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9.0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처인구보건소와 함께 ‘처인성 건강아카데미’ 진행
(사진제공: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처인구보건소와 함께 ‘처인성 건강아카데미’ 진행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6일(금) 10시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인성 건강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처인성 건강아카데미’는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전문가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는 건강프로그램으로서, 장기적인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진행했다.  최근 마약류 불법 사용 확산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 되면서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안전한 약물 복용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은 곽은호 약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으로 약을 중복해서 복용하는 ‘다제약물 복용률’ 증가 추세에 맞춰 ▲마약류 약의 종류 ▲마약성 및 향정신성 의약품의 오남용 ▲약물 오남용 사례 및 올바른 약 복용 등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집중적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약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등 의약품 관리 역량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태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올바른 약물 복용법을 숙지하여 약물 오·남용 및 부작용 피해 없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와 프로그램을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