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0월 12일(토)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2024 자원봉사 박람회 - 순환하는 자원봉사 V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수익금은 전액 기부를 통해 나눔의 온기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이 자원순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범국민적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관내 자원봉사 수요기관들의 다양한 봉사 분야를 소개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다양한 자원봉사 단체와 수요기관이 참여하여 봉사 활동과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자원순환마켓과 체험부스를 통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즐길 수 있는 공연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물품 판매 수익금은 각 참여 단체 및 수요기관 명의로 기아대책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곽윤갑 센터장은"군포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원봉사와 자원순환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총 54개 단체 및 수요기관 모집하며 자원순환마켓은 40개 자원봉사 단체, 험부스는 14개 수요기관 (참가비 지원금 100,000원 지급)을 모집 중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원봉사 단체와 수요기관은 12일(금)까지 군포시 자원봉사센터 기획홍보팀(031-394-1365)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