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글로벌뉴스통신]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5일(목), 오전·오후 일정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의 개념과 목표를 이해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박찬 경상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을 초빙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표별 이행과제 담당 부서장, 팀장, 담당자 외에도 신규직원과 교육 희망자를 포함한 2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해 ‘지속가능발전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의 거제’라는 주제로 교육했다.
박찬 사무처장은 지속가능발전의 의미와 필요성, 세계적 흐름과 거제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 등을 중점 강의했다. 특히, 지속가능발전목표는 행정의 핵심 가치로 거제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과제를 추진하는 실무부서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석원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심각한 기후 위기와 사회문제로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는 현 상황에 지속가능한 발전이야말로 선택이 아닌 시대의 해법이며, 달라진 우리의 행동이 미래를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이 행정의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시민과 함께 희망이 넘치는 지속가능한 거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1월에 ‘지속가능발전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의 거제’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59개 세부 목표와 136개의 추진 과제를 골자로 ‘거제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 공표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