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 (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에 초등학생 대상으로 자세교정&스트레칭, 3D펜 메이킹 수업 강좌가 개설된다.
어린이 자세교정&스트레칭은 자세교정과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중심을 찾고 바른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올바른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자 하는 초등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7월 29일(월요일) 10:30부터 시작한다.
김민정 강사는 와이즈 발레단 무용수, 줄리아 발레아카데미 강의, 라리리듬체조 발레 강습 강의, 잠동초등학교 방과후 발레 강의 등을 하였다.
3D펜 메이킹은 실습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3D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형태의 물체를 만들어 본다. 융합적인 사고가 필요한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논리적이고 융통성 있는 사고력을 배양하고 결과물을 얻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둔며 생각한 알고리즘에 따라 작업한 결과물을 바로 확인하고 수정하면서 완성시킨다. 수업은 8월 5일(월요일) 오후4시부터 진행한다.
조윤숙 강사는 신성초, 이수초등학교 방과후학교 3D펜 수업, 목동 CBS문화센터 3D펜 강의, 토이로에듀 초,중,고 진로직업체험, 동작지역아동센터 ESG 환경아트 수업을 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