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기업 경영자세 행정 접목 추진
상태바
울산시, 기업 경영자세 행정 접목 추진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6.2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기업의 경영자세를 행정에 접목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무원의 기업 경영마인드 이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기업 간 인력교류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울산시가 에스케이(SK)에너지와 협업해 진행하게 됐다.

울산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울산시 공무원들이 기업 현장에서 듣고 배운 기업의 경영전략, 인적자원(HR) 및 성과관리 등의 기업 경영 마인드를 행정에 접목시켜 조직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에스케이(SK) 울산 콤플렉스(Complex) 교육장에서 울산시 5급 이상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첫날인 20일에는 임성수 에스케이(SK)에너지 경영지원본부장의 ‘차이를 넘어 공감으로’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홍보사회공헌팀장의 ‘에스케이(SK) 에너지 기업 경영현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이어 주요 산업 현장을 둘러본 후, 에스케이(SK)에너지 소방센터에서 환경관리팀장의 ‘에스케이(SK)에너지 안전·환경·보건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역량개발팀장의 ‘기업의 인적자원 및 성과관리’, 지능형 설비(Smart Plant)추진팀장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T)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이어 ‘기업의 경영전략과 행정업무의 효율적 접목방안’에 대한 상호토론을 끝으로 2일간의 교육일정이 마무리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업 경영전략과 디엔에이(DNA)를 이해하고 행정에 접목 활용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시와 지역기업이 협업하여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케이(SK)에너지 관계자는 “산업수도에 걸맞는 선진행정 구현을 위해 앞장서는 울산시의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자 맞춤형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상호 이해도를 제고하고 공감대를 확대해 지자체와 기업이 울산,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촉진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에서는 울산시에서 실시한 기업교육을 지방자치단체-기업 간 인력교류 활성화 추진 사례로 전국 지자체에 전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