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어린이집 6개소, 안산시에 기부 통해 이웃 나눔 실천
상태바
민간어린이집 6개소, 안산시에 기부 통해 이웃 나눔 실천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6.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관내 민간어린이집 6개소로부터 취약 아동 및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모금액 223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19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관내 민간어린이집 6개소, 안산시에 기부 통해 이웃 나눔 실천
(사진제공안산시) 관내 민간어린이집 6개소, 안산시에 기부 통해 이웃 나눔 실천

이번 모금액은 지난 14일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민간어린이집 6개소(▲푸른숲어린이집 ▲꿈나무숲어린이집 ▲뽀뽀뽀 어린이집 ▲예슬어린이집 ▲알곡어린이집 ▲해냄어린이집)가 연합해 개최한 ‘플리마켓&나눔장터’에서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플리마켓&나눔장터’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학부모와 아동들이 직접 판매하고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먹거리 판매와 함께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금된 수익금은 안산시청에 기탁했으며, 시청 1층에 위치한 ‘나눔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눔키오스크는 기부 문화 확산과 나눔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이들이 뜻깊은 경험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눔의 기쁨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소중한 수익금을 기탁해 주신 학부모님 및 교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받은 수익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 아동 및 저소득층 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