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연합,‘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개최
상태바
대한당뇨연합,‘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6.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이하 ‘당뇨연합’ 상임고문 양승조, 윤건호)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40세 이상의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뇨연합’이 지난해에 이어 40세 이상의 당뇨병 환자를 위한 집중교육을 당뇨병 관련 주요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참가자는 40세 이상의 당뇨병을 진단받고 관리 중인 중년, 장년, 노년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인슐린 투여시 우선 선발), 전문강사진과 함께 당뇨병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당뇨병을 다 같이 극복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총 2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현장 교육(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가 강연)과 연속혈당측정 데이터 교육 및 관리, 마지막 과정으로 11월에 개최되는 당뇨병 학술제 참가로 진행된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연속혈당측정기를 제공하여 교육 현장이 아니더라도 앱을 통해 당뇨병 관리에 대해 지속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11월 학술제에서 수료증 전달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는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당뇨병 교육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당뇨병 관리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를 총괄하는 김광훈 대표이사는 “본인이 40대 당뇨병 환자 본인이기에, 실제 참여자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의료지원과 정책적 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이야기하였고, 윤건호 상임고문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당뇨병 교육자로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진정한 은빛희망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야기하였다.

​당뇨연합’이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한당뇨병학회 전임이사장 윤건호(윤건호 엔도내과 대표원장), 대한당뇨병학회 사회공헌이사 박석오(광명박샘내과 대표원장), 대한가정의학회 전임회장 오한진(을지의대 가정의학과 교수), 대한당뇨병연합 등기이사 김경욱(동탄제일병원 내분비내과 부원장), 대한당뇨병연합 등기이사 박혜련(경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등이 전문강사진으로 직접참여하여 좋은내용을 구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당뇨병연합)국민건강보험 동대문지사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
(사진제공:대한당뇨병연합)국민건강보험 동대문지사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