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사회교육원, 창업교육 전문가 과정ㆍ포토에세이 작가 양성 과정 개설
상태바
한양대 ERICA 사회교육원, 창업교육 전문가 과정ㆍ포토에세이 작가 양성 과정 개설
  • 김일 기자
  • 승인 2024.06.1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양대 ERICA 사회교육원)
(사진제공: 한양대 ERICA 사회교육원)

[안산=글로벌뉴스통신]한양대학교 ERICA 사회교육원이 2024년도 여름학기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강좌별로 상이하며, 수강신청은 ERICA 사회교육원 홈페이지(cec.hanyang.ac.kr)를 통해 가능하다.

한양대학교 ERICA 사회교육원은 이번 여름학기부터 ‘창업교육 전문가 역량강화과정’, ‘포토에세이 작가 양성과정’ 등 두 개의 강좌를 신규로 개설하였는데 창업과 글쓰기 분야에 관심 있는 학습자들에게 전문 지식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교육 전문가 역량강화과정’은 창업트렌드 습득 및 창업교육 컨텐츠 역량 강화가 필요한 현직 창업교육 관계자를 위한 전문 과정이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 이한선 MYSC 창업 전문위원, 이준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교수, 정성훈 JDLab 대표, 김하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파트장, 이소영 한국앙코르커리어 대표 등 6명의 강사가 총 3주에 걸쳐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정부지원사업 워크북을 비롯하여 제품 개발 전략, 자금 조달 방안 등을 이야기한다. 

‘포토에세이 작가 양성과정’은 사진과 글을 결합한 창의적인 글쓰기 기술 능력을 배우며, 내가 촬영한 사진을 통해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8주에 걸쳐 다문화교육학 박사이자 ‘사진에 글을 담다’ 저자인 박성옥 강사가 진행한다. 

한양대 ERICA 사회교육원 관계자는 “우리 사회교육원은 공익성을 중시하며,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우리의 교육 과정을 통해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학교 ERICA 사회교육원 홈페이지(cec.hanyang.ac.kr) ㆍ공지사항 및 사회교육원으로 문의(031-400-5843)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