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연수회 개최’
상태바
‘제19회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연수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6.1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회장 김미숙)는 오는 6월 14일(금)~15일(토)과 6월 20일(금)~21일(토) 2회에 걸쳐‘새로운 미래! 유아교육이 답이다.’ 라는 슬로건으로‘제19회 직무 연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4년만에 대면으로 실시하는 연수로 유아교육을 대표하는 회원 1,831명이 유보통합 등 유아교육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오는 6월14일~15일은 전국 공립유치원 전임원장, 장학관, 교육연구관을 대상으로 충북 제천에서 실시하며, 6월 20일~21일은 전국 공립유치원 전임원감, 장학사, 교육연구사를 대상으로 전남 화순에서 각각 실시한다.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이하 한유행)는 공립유치원의 관리자로 구성된 조직으로 유치원의 공교육화와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유아,학부모,교원’) 모두가 만족하는 선진 유아교육이 되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특히 이번 대면 연수는 그동안 교육부 주도하에 추진되고 있는 ‘유보통합’의 중간 점검 차원에서 교육부 유보통합추진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면밀히 살펴보고 유아교육 현장을 대변하여 발전적인 모델학교에 대한 제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 첫째 날은, 식전 공연과 함께 원장단은 미래 교육의 핵심 요소인 ‘마음으로 여는 소통 리더십’이란 주제로 이재연(고려대학교 겸임교수) 강사가 강의한다. 또한, 원감단은 ‘창의적 리더십 고전에서 답을 얻다’라는 주제로 조상열(대동문화재단 대표이사) 강사의 강의가 진행되며, 다음으로 유보통합이라는 유아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시대적 과제에 대해 유보통합추진단의 이병승 교육연구관의 ‘유보통합 실행 계획과 모델학교 운영 방안’에 대한 주제로 특강도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건강한 관리자로 학교 경영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셀프로 리드하는 백세 건강’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제19회 한유행 활동보고와 함께 회원의 건강한 심신의 힐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김미숙(경기도 물빛나래유치원 원장) 한유행 회장은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을 주도하는 유아교육의 책무성과 유보통합이라는 대명제 아래 국가적인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교권 확립의 중요성을 촉구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써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