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국가유공자 자긍심 드높이겠다.”
상태바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가유공자 자긍심 드높이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6.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가유공자 자긍심 드높이겠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가유공자 자긍심 드높이겠다.”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일패동 산73-8) 경내에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했다고 7일(금)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국가유공자·유가족, 관내 보훈 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병역명문가와 청년, 청소년 대표 등도 추념식에 함께해 미래세대에 보훈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에 울리는 현충일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하종일 유족대표의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서로 진행됐으며, 남양주시 교향악단과 남양주시립합창단이 행사에 함께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국가 안보를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예우하는 일들은 남양주시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반드시 보답해야 하는 책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양주시는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보훈의 가치를 새롭게 정립해 사회 각계각층에 보훈 문화를 전파할 것이다.”라며 “치열했던 역사 이야기를 영상과 이미지로 만들어 선조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시민들이 보훈 문화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