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그린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강남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그린 페스티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5.29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오는 6월 3일 10시 30분~18시에 코엑스 동측광장에서 ‘강남 그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민·관·학이 손잡고 미래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약속하는 협력의 장으로 기획했다. 개막식에서는 강남구와 10개 기업이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활성화 협약식을 체결하고 ‘1사-1하천 가꾸기’ 운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한다. 참가 기업은 그랜드코리아레저㈜, 동국제약㈜, ㈜BFG리테일, ㈜오뚜기, 오비맥주㈜, 정부법무공단, 천마콘크리트공업㈜, 캐논코리아㈜,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지역난방공사 강남지사 등이다.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가 학부모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약속문’을 낭독 후 구청장에게 전달하면, 이에 대한 화답으로 구청장은 공기정화 식물을 전달한다. 이어 개막식에 함께한 구, 기업, 어린이, 학부모 등이 모두 모여 손바닥과 발바닥 페인팅을 통해 탄소발자국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의지를 보여주며 개막식을 마무리한다.

기업·환경단체 등이 참여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시·체험 행사가 열린다. 지난 4월 강남구와 ESG 경영 업무 협약을 맺은 ㈜SK텔레콤과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10개 기업 등 총11개 기업의 ESG·CSR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SK텔레콤 등 4개 기업은 홍보 이벤트 부스를 설치하고 업사이클링․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증정한다.

관내 환경단체 5곳에서는 ▲친환경 비누 ▲기후위기 걱정인형 ▲커피클레이 키링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기 정화 식물을 나눠준다. 소셜마켓에서는 업사이클링 및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강남구 홍보부스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에코 마일리지 등을 홍보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지난 4월 강남구는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를 출범하고 중장기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며 2050 탄소중립 도시로의 첫발을 내딛었다.”며 “이번 민·관·학 협력체계를 통해 ESG 경영을 활성화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강남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그린 페스티벌' 개최
(사진제공:강남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그린 페스티벌'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