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주), (사)의왕시새마을회 5월 두발로 Day 행사 개최
상태바
현대로템(주), (사)의왕시새마을회 5월 두발로 Day 행사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현대로템(주), (사)의왕시새마을회 5월 두발로 Day 행사 개최
(사진제공:의왕시)현대로템(주), (사)의왕시새마을회 5월 두발로 Day 행사 개최

[의왕=글로벌뉴스통신]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의왕시 두발로 Day 행사가 지난 18일(토)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렸다.

현대로템㈜, (사)의왕시새마을회 공동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사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왕송생태습지길을 따라 중간정차장, 스피드존을 지나 왕송호수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7㎞ 코스를 걸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발로 Day 참여 증진을 위한 ‘두발로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두발로 챌린지’는 두발로 Day 참여 실적(3, 5, 8회)에 따라 탄소중립 실천 기념품을 증정하는 챌린지이다.

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시민들이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한마당’을 열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기후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며 “두발로 Day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본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