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수강료 최대 30만원 지원
상태바
과천시,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수강료 최대 30만원 지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수강료 최대 30만원 지원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미취업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수강료 최대 30만원 지원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올해도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응시료 지원 신청 접수를 하고 있다고 지난 7일(화) 밝혔다.

해당 사업은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자격을 갖추는 데에 도움을 주려는 것으로, 올해부터는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도 지원한다.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은 지난 2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수강료 지원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상시로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 자격증 종류는 토익 등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국가 공인 민간자격 96종 등이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어플라이)에서 할 수 있다.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지원금은 30만 원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응시료 및 수강료 지급은 검증 절차를 거친 뒤 신청 다음 달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실비 지급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의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우리시의 청년들이 더 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을 운영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과천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