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족봉사단 제13기 발대식
상태바
안양시가족봉사단 제13기 발대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5가족 637명, 주말농장 그린존.장애친구.어르신 섬김.벼룩시장 5개 팀
   
▲ (사진제공:안양시) 제13회 가족봉사단 발대식(15. 3. 14. 토)

[안양=글로벌뉴스통신] 금년에 활동할 안양시가족봉사단 제13기 발대식이 지난 14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있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소속인 이번 가족봉사단은 안양시민 165가족 637명이 주말농장, 그린존, 장애친구, 어르신 섬김, 벼룩시장 등 5개 팀으로 구성돼 주로 주말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봉사활동에 나선다.

주말농장팀은 주말농장에서 수확한 채소를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가을철에는 김장김치도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해주게 된다. 그린존팀은 안양천변과 삼림욕장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친다. 장애인친구팀은 장애우 가정 및 독거노인 시설을 매월 1∼2회 정기적으로 방문, 산책 또는 게임을 즐기며 우정의 시간을 갖는다. 어르신 섬김팀은 독거노인과 1:1 결연을 맺어 말벗, 집안청소, 나들이 등의 봉사를 맡는다.

벼룩시장팀은 중앙공원에서 벼룩시장을 열어 거둔 수익금으로 김장행사 지원, 복지시설 쌀 전달 등의 이웃돕기를 전개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기업인과 시설관리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이 새로이 활동할 예정이어서 금년도 가족봉사단 활동에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자원봉사센터소장으로부터의 가족봉사단 의미와 자세에 대한 설명과 팀별 오리엔테이션 및 팀장선출, 팀별 활동소개 등이 순서로 마련됐다. 이필운 시장은 인사말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봉사는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시키는 계기도 된다며, 아름다운 실천으로 감동과 소외된 이웃에 희망을 줄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