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의원,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 신규로 선정
상태바
강동원 의원,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 신규로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2015년 신규 착공지구, 총사업비 약84억원 수혜면적 112ha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동원 의원
[순창=글로벌뉴스통신] 전라북도 순창군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규사업지구로 최종 선정돼 금년에 사업이 착수하기로 결정되었다.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남원·순창)은 순창군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을 농식품부가 신규 사업지구로 선정해서 올해 설계비가 배정돼 사업이 본격 착수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강동원 의원의 노력으로 착수되는 이번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 순창지사를 비롯해 순창군 주민들이 건의해왔던 사업으로 그동안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사업필요성을 역설하고 예산배정을 강력히 요청해 반영시킨 것이다.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의 대상지역은 전라북도 순창군 풍산면, 유등면, 적성면 등 3개면 5개리 일원에 달한다. 신규로 사업이 착수될 경우 수혜면적만 약 112ha에 이르는 방대한 면적이다. 총사업비가 약 84억원(8,398백만원)에 달하고, 주요공사로는 배수로 7.8km, 배수문 5개소 등이다.

적풍지구는 지난 2010년 1월 25일자 기본계획 수립지구였으나 그동안 신규 사업지구로 선정되지 못하다가 강동원 의원의 노력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강 의원의 예산확보 저력을 다시금 보여줬다.

한국농어촌공사 순창지사 소관의 적풍지구는 그동안 배수문, 배수로 통수능력이 부족했고 기존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배제지연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때문에 순창군을 비롯한 한국농어촌공사, 순창군 농민단체, 수혜지역 3개면 주민들은 농작물 침수방지 및 특용작물 재배, 재해사전 예방 효과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착수될 수 있도록 강 의원에게 지속적으로 건의한 바 있다.

강동원 의원은 “이번에 어려운 여건 하에 농식품부로부터 적풍지구 배수개선사업이 신규지구로 선정됨에 따라 순창군 영농여건이 개선돼 농민들의 보탬이 될 수 있게 돼 다행스럽다, 앞으로도 국비와 도비 등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지역현안 및 주민숙원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