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광명역을 경부선, 호남선 출발역으로 환원 촉구
상태바
KTX광명역을 경부선, 호남선 출발역으로 환원 촉구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광명역 출발역 환원은 정부의 약속이행이자 서부수도권의 미래와 희망
   
▲ (사진제공:광명시) KTX광명역을 경부선, 호남선 출발역으로 환원 촉구

[광명=글로벌뉴스통신] 오는 4월 호남고속철도(KTX) 개통에 따라 광명역세권활성화범시민대책위원회(상임대표 백남춘, 이하 ‘범대위’)는 KTX광명역의 경부선, 호남선을 출발역으로 환원하도록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범대위는 이날 오전 문종묵 사무국장의 사회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KTX광명역은 서울에 집중된 인구과밀화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출발역으로 추진했지만, 시대에 뒤떨어진 정치적 계산과 국민과 괴리된 정책으로 간이역으로 전락하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4월 호남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KTX 전 노선의 출발역을 광명역으로 옮겨 그동안 지키지 못한 정부의 약속을 이행하고 서부수도권의 미래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을 요구한 것이다.

이들은 또 “최근 광명역세권은 활발한 개발로 대한민국 쇼핑특구로 부상하고 있으며, 쾌적한 주거단지 및 월곶-판교선, 신안산선 등 연계철도망 건설 등 교통편리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서해안 시대를 맞아 서부수도권의 중심도시 기반 구축 및 통일한국 시대에 대비한 심장의 배후기능으로서의 역할과 KTX광명역과 연계한 문화관광산업 육성, 관광객 유치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에서 “정부는 호남선KTX 개통으로 KTX광명역 출발 편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리의 근본적인 요구는 KTX광명역이 당초 목적대로 출발역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4년부터 광명역세권활성화와 KTX광명역의 출발역 환원을 위하여 범대위를 발족해 의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