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민간네트워크활용사업 출범 및 매칭상담회 개최
상태바
해외민간네트워크활용사업 출범 및 매칭상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수) 63컨벤션센터,민간네트워크 지정서 교부 및 매칭상담회 진행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3월 4일(수)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5년 해외민간네트워크활용사업 출범대회 및 매칭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성장 전략의 핵심, 중소기업을 세계로!'라는 주제로 2015년 해외민간네트워크 활용사업의 출발을 알리는 자리다. 올해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할 전 세계 51개국 147개 민간네트워크가 참가하여 참여 중소기업과의 1:1 개별상담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해외민간네트워크는 독자적으로 해외진출을 어려워하는 중소기업에게 수출 컨설팅과 마케팅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수출확대에 기여하는 해외 민간기업이다. 해외민간네트워크는 중기청․중진공이 매년 활동민간네트워크를 지정하여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미, 유럽, 중국 등 각 권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민간네트워크 9개사가 민간네트워크 147개사를 대표하여 지정서를 받았다. 또한 약 360여개의 사업참여 중소기업이 진출희망 품목과 해외시장 수요에 적합한 민간네트워크 선정을 위해 사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해외민간네트워크 활용사업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14년간 해외민간네트워크의 현장감과 전문성을 살려 중소기업 총 3,594개사의 해외진출 전문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약 51억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에는 일반적인 상품수출지원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문적인 전략 프로그램을 활용해 조달시장 및 해외대형유통망 진출, 기술제휴(수출), 투자유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주요 성공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중진공 조내권 글로벌사업처장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지닌 우리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가장 필요한 부분은 ‘현지화’다.”며, “해외 인적․물류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지닌 민간네트워크와 1:1 멘토식 밀착지원으로 현지 기업과 경쟁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