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규제개혁 추진성과 우수
상태바
안양시 규제개혁 추진성과 우수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2.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의 기업규제 개선의지와 개선실적 우수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추진하는 규제개혁 및 기업 활동 지원시책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2014년 기업환경순위 및 전국규제지도’ 결과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안양시가 추진해온 규제개혁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시책이 기업인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그동안 안양시는 기업체 현장 방문 및 기업인 간담회 등을 개최하여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처리방안 모색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업규제 해소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조사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6천2백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자체에 대한 기업체감도와 경제활동 친화성을 분석한 것으로 불합리한 기업규제 해소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기업체감도는 규제 합리성, 행정시스템 등 규제개선 의지에 대한 기업인들의 주관적인 만족도이며, 경제활동 친화성은 공장설립, 음식점 창업, 기업·창업지원, 제도개선실적 등 6개 분야에 대한 지자체의 경제활동 친화성을 분석한 것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안양시는 행정규모나 기업체수가 비슷한 경기도내 인구 50만 이상 9개 지자체 중에서 경제활동 친화성이 1위, 기업인 만족도는 2위를 차지했다.

안양시는 그동안 규제개혁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투자․생산 활동에 불편과 어려움을 주는 각종 인․허가 등 기업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왔으며,『규제개혁 119센터』, 규제신고 전용전화(8045-2119), 기업SOS시스템 등을 운영해 왔다.

이필운 안양시 시장은“기업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데 행정이 그 변화를 따라가지 못해 기업 활동에 불편을 주는 경우가 있다. 이제는 기존의 업무스타일과 사고의 틀을 획기적으로 바꿔 기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어야한다” 며,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맞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