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적극 추진!!
상태바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적극 추진!!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2.1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중점추진 분야별 주민생활 불편사항 사전 예방-

   
▲ (사진제공:화순군청) 화순군은 "생활민원 처리 및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화순=글로벌뉴스통신】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하며,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7개 중점추진 분야를 정하여 각종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기로 했다.

특히, 주민생활과 밀접한 상ㆍ하수도, 전기, 쓰레기, 교통 등 각종 생활민원과 교통사고, 화재, 응급환자 등 각종 사건사고 처리를 위한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해 주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취수장, 정수장 등 상수도 시설물 점검과 시가지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와 환경오염 행위를 중점 단속키로 했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도 당번을 정해 운영한다.

보건소는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 대책상황실(379-5304)을 운영하고, 보건소 및 보건지소, 진료소는 권역별로 진료일정을 정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설 물가안정을 위해 4개반 16명으로 근무반을 편성, 농축수산물 등 20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수시 점검하고, 원산지표시와 부정 축․수산물 단속과 함께 이미용, 목욕, 외식 등 개인서비스 부당요금을 지도․점검한다.

뿐만 아니라, 청렴화순 실천을 위해 공직자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을 공무원노조가 중심이 되어 전개해 나가며, 특히  연휴기간 동안 ai 확산방지를 위한 비상근무체제 유지 및 방역활동강화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종합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공직자의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당직근무와 직원 비상연락 체제 유지, 신속한 사건사고 대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