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소나무재선충병 제로화를 위한 집중단속
상태바
파주시, 소나무재선충병 제로화를 위한 집중단속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 소나무 재선충병 예방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2월부터 경기도지역의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에 따라 청정 파주 예방대책으로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및 소나무류 이동 집중단속에 나선다.

인접 시·군(양주,연천)까지 소나무재선충병이 확산됨에 따라 더 이상 파주시도 소나무재선충병에 대해 안심을 할 수 없는 상태이며, 산림청은 소나무재선충병이 인위적인 요인으로 발생 시 페널티를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를 하고 있어 소나무재선충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파주시는 양주, 연천과 인접한 광탄면 발랑리(16ha), 적성면 적암리(64ha)에 대해 2014년 1월 소나무반출금지지역을 지정한 바 있으나 현재까지 소나무재선충병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언제 감염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집중단속반을 운영하여 파주시 전역에 대해 지속적인 감시예찰 및 허가받지 않은 소나무류 이동에 대한 단속을 실시 할 예정이다. 특히 광탄면, 적성면 일대의 집중단속 및 예찰로 소나무재선충병의 파주시 진입을 원천 봉쇄할 계획이다.
   
한편, 소나무생산확인증을 받지 않고 이동한 소나무류에 대하여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에 따라 최대 벌금 200만원까지 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철저한 예찰 및 단속을 통해 파주시 소나무재선충병 제로화 작업을 실시하여 파주의 자랑인 감악산 등 아름다운 산림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