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1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상태바
충청북도 1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3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충청북도 공보관실) 충청북도 1월의 으뜸봉사상 시상(개인-보은군 김홍천)

[충북=글로벌뉴스통신] 내가 바로 이달의 으뜸봉사자!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길중)는 1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보은군 김홍천(50세) 씨를, 단체 분야에서는 청주시 금천동자원봉사대를 선정했다.
 
1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보은군 김홍천 씨는 2012년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여 총 91회, 335시간의 활동 실적을 가지고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다. 야간 방범 활동, 도배․장판 교체 등산로 정비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바가 커 1월의 으뜸봉사자로 선정됐다.
 
   
▲ (사진제공:충청북도 공보관실) 충청북도 1월의 으뜸봉사상 시상(단체-청주시 금천동 자원봉사대)
1월의 으뜸봉사단체로는 청주시 금천동자원봉사대가 선정됐다. 이 봉사대는 2005년 결성되어 박화순 회장을 주축으로 43명의 회원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에 정성으로 만든 밑반찬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의 식사 보조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으뜸봉사상은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보상 제도를 확대하여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