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쟁 멕시코 참전용사 K-푸드로 보답'
상태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쟁 멕시코 참전용사 K-푸드로 보답'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6.2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aT)제1회 멕시코 참전용사의 날’ 기념식
(사진제공:aT)제1회 멕시코 참전용사의 날’ 기념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멕시코 현지시간 24일 주멕시코 대한민국대사관(대사 허태완) 관저에서 열린 ‘제1회 멕시코 참전용사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 참전용사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K-푸드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 행사는 한국전쟁(6.25) 멕시코 참전용사 3인과 작고한 참전용사 7인의 유가족, 멕시코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군악대 연주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과 ‘멕시코 엔 라 피엘(멕시코 민중가요))’을 들으며 한국전쟁 당시를 회상했다.

국가보훈부에 따르면 멕시코는 한국전쟁 당시 공식 파병국은 아니었으나 미국과의 병역협약으로 약 10만 명의 멕시코인이 미군 소속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으며,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이에 농식품부와 공사는 멕시코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의미로 한국산 인삼차, 홍삼, 전통주, 차, 다과 등 멕시코로 수출되는 인기 품목들로 ‘K-푸드 꾸러미’를 만들어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에게 전달했다.

미 해병 1사단 소속으로 만 21세에 한국전쟁에 참전한 ‘돈 로베르토’ 옹은 “우리를 잊지 않고 기억해준 한국 정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감사하다”라며, “멕시코에서도 인기가 높은 K-푸드를 선물 받아 기쁘며, 다시금 한국을 떠올릴 수 있게 돼 감격스럽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