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전부서 지출내역 전격 공개
상태바
서초구, 전부서 지출내역 전격 공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1.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청렴한 서초를 만들기 위한 재정운영 투명성 강화정책으로 2015년 1월 1일부터 집행되는 모든 부서의 공사발주나 용역, 물품구매 등의 지출내역을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한다.

서초구는 지난 해 10월 “서초알뜰재정”운영을 위해 ▲모든 부서의 지출내역 공개, ▲주민이 예산수립 단계부터 참여하는‘서초알뜰살림추진단’구성·운영, ▲주민 1인당 세금 부담액은 높은데 세출혜택은 최하위 수준인 서초구 재정 정상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첫걸음으로 구는 전 부서에서 집행하는 모든 지출내역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주민들이 지출현황을 직접 챙겨볼 수 있도록 했다. 지출내역은 서초구 홈페이지의 각 부서사이트에 일일지출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출내용 및 금액, 거래처 등이 공개되어 주민을 위해 소중한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시행중인 업무추진비 공개 내역도 별도로 확인이 가능하다.

조은희 구청장은 “투명한 재정운영과 알뜰살림 챙기기를 위해 시행하는 지출내역 공개인 만큼 구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과 조언 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정성들여 가계부를 꼼꼼히 써가는 엄마의 심정으로 단돈 1원의 누수도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