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3년 사회적경제 소셜마켓 개최
상태바
구로구, 2023년 사회적경제 소셜마켓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6.0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로구청) 2023년 사회적경제 소셜마켓 개최
(사진제공:구로구청) 2023년 사회적경제 소셜마켓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6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류동역 광장(3번 출구)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년 구로구 사회적경제 소셜마켓’이 열린다고 밝혔다.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구로사회적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구로구 사회적경제 소셜마켓’은 사회적경제 조직 간 교류와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자 매년 개최돼왔다.

올해 소셜마켓에는 구로구 소재 19개 사회적경제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제품, 공정무역 제품, 친환경 물품 등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구는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평소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었던 주민들에게는 품질 좋은 제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문헌일 구로구청장을 비롯한 사회적경제기업 및 관련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약 1,500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쿠키아이싱, 도자기 체험, 팝업북 만들기, 독도 퍼즐 맞추기, 수제 막걸리 만들기 등 직접 사회적경제의 특징을 이해하고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돼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를 통해 구민이 행복하고 지속 성장이 가능한 구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로구 사회적경제 소셜마켓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