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함께 만들어요!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교육복지안전망 함께 만들어요!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교육복지안전망 함께 만들어요!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5월 26일(금) 백운홀에서 ‘교육복지안전망 실무지원팀 구성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부터 운영하는 교육복지안전망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실무지원팀을 구성하고자 마련했으며, 학교‧지자체‧지역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군포의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현황과 교육복지안전망 추진 방향을 소개하며, 관계자 간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해 교육복지안전망의 세부 운영 방향과 내용을 논의했다.

교육복지안전망은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발맞추어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낸 취약계층 학생들의 일상 회복과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도 필요가 크다.

이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발굴과 교육복지안전망 연계‧지원, 내‧외부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복지 자원 발굴, 학교의 교육복지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앞서 5월 18일(목)에는 교육과 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내 유관사업(센터) 담당자 10여 명과 ‘교육복지안전망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임선순 교육과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을 귀하게 여기고 책임지는 의지가 담긴 정책이다”면서, “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자체 및 지역사회가 함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구축해서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과 교육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