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부산 강서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5.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서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사진제공:강서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는 다음달 16일까지 2023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25일(목)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구민 등이 안전관리의 주체가 되어 사회 전반의 위험요인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안전관리 실태 개선을 위한 재난 예방 활동이다.

구는 지난 4월 집중안전점검 추진단을 구성하여 민·관 합동점검을 원칙으로 위험시설의 안전점검과 주민신청제를 통해 구민 참여 활성화 및 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삼고, 6개 분야 119개소에 대해 집중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집중안전점검 추진단의 단장인 송광행 부구청장은 5월 17일 관내 제1종 시설물인 대저수문을 방문하여 현장 관계자와 함께 노후 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였고, 5월 23일에는 관내 산사태취약지역을 방문하여 사면 침식, 낙석, 집중호우 및 태풍 대비 안전상태 점검을 진행했다.

송광행 부구청장은 “내실 있는 점검이 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에 적극적인 점검 추진이 필요하다.”며,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고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하여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