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마을정원 조성사업 숲풀이 개똥벌레 정원 준공
상태바
가평군, 마을정원 조성사업 숲풀이 개똥벌레 정원 준공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가평군청) 마을정원 조성사업 숲풀이 개똥벌레 정원 준공
(사진제공:가평군청) 마을정원 조성사업 숲풀이 개똥벌레 정원 준공

[가평=글로벌뉴스통신] 가평군은 상면 임초2리 마을정원 조성사업이 완료돼 마을의 기능을 회복하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25일(목) 밝혔다.

이 마을은 지난해 경기도 시민주도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6천여만 원을 확보하고 군비 1억4000여만 원 등 총 사업비 2억여 원을 들여 마을유휴지를 이용한 마을정원을 조성했다.

마을정원 이름은 ‘숲풀이 개똥벌레 정원’으로 상면 임초리 660-9번지 일원 4,800㎡면적에 조성되는 등 마을특성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다.

상면 임초리는 축령산 기슭 오독산과 온두봉까지 넓고 길게 펼쳐져 예전부터 숲과 풀이 무성해 ‘수풀’이라고 불릴 만큼 산수가 수려한 지역이다. 또 임초천에는 청정 자연형 생테하천으로 다슬기가 많아 이를 먹이로 하는 반딧불이가 서식하고 있는 마을이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풀이 개똥벌레정원 준공기념 축제 한마당을 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서태원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한마당 축제를 기점으로 지역 주민들간 화합과 소통의 쉼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히 쉬고 머물다 갈수 있는 정원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