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종 선정
상태바
양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종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사진제공: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양천사랑상품권, 목공방 원데이 클래스 이용권 등 기부 답례품 5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천구에서 제공할 답례품은 △양천구 연의목공방 원데이클래스 이용권 △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 △가방 △수제 과일청 △수제 쿠키세트 총 5종이다. 구의 대표적인 힐링공예시설인 연의목공방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은 목재를 활용해 도마, 선반 등 생활용품을 직접 제작해보는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가 높은 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도 답례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130여개의 소규모 가방제조업체가 밀집한 신월동 지역의 특성을 살려 답례품목으로 ‘가방’을 선정해 지역기반의 가방제조업 육성과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답례품 중 공급주체가 양천구청인 연의목공방 원데이클래스 이용권과 양천사랑상품권은 별도 공모절차 없이 이달 내 제공을 시작하며, 가방과 수제과일청, 수제쿠키세트는 공급업체 공모와 제공협약 등의 절차를 거쳐 7월부터 제공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NH농협은행에서 방문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 참여 후에는 ‘고향사랑e음’와 연계된 ‘양천구 답례품몰’에 접속해 적립된 기부포인트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첫 답례품 선정을 시작으로 기부자의 선호도와 양천구만의 특색을 반영한 답례품을 지속해서 발굴해 갈 예정이며,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등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