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우리 함께 만들어요’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우리 함께 만들어요’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우리 함께 만들어요’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우리 함께 만들어요’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집중 운영 기간’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각 학교의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운영하며, 교육공동체 내에서 ‘관계 중심의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24일(수) 용호중학교를 시작으로 광정초등학교, 금정중학교, 부곡중앙초등학교, 백운중학교, 도장중학교, 산본중학교, 의왕부곡초등학교가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 활동에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관계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아침 등교맞이 행사’를 운영하며, 용호중학교는 ‘친구야 칭찬한 Day’, 도장중학교는 ‘학교폭력 예방 캘리그래피 만들기’ 등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활동에 참여하는 학교들은 학생이 주체가 되고,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활동들을 통해 공동체 내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학교폭력이 줄어드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군포경찰서와 의왕경찰서 스쿨 폴리스는 체계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 갖기’, ‘배려하기’, ‘칭찬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꿈꿔본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임선순 교육과장은 아침 등교맞이 행사에 참여하면서 “학생들 상호 간의 이해 및 배려를 바탕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평화로운 학교가 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보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 예방 및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