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합동 스쿨존 캠페인 실시
상태바
군포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합동 스쿨존 캠페인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경찰서)군포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합동 스쿨존 캠페인 실시
(사진제공:군포경찰서)군포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합동 스쿨존 캠페인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경찰서(서장 이용석)는  23일(화) 오전 금정초등학교에서 군포녹색어머니회, 금정초 교직원 및 학생 등 총 40여명이 모여 ‘스쿨존 교통사고 ZERO’를 위한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스쿨존 내 규정속도 준수 등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하며 학교 앞 안전한 등굣길 조성 및 차보다 사람이 우선인 교통안전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해 7월과 올 해 1월 두 차례 개정된 도로교통법 내용 중 스쿨존 보행자 보호의무 확대에 따라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의 경우 어린이(보행자) 통행여부 관계없이 일시정지, 우회전 시 일시정지 등이 의무화 됐음을 홍보하며,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등교하는 어린이에게 활기찬 아침인사와 함께 홍보물품(자, 연필 등)을 배부했고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차를 보고 걸어요 등 교통안전수칙을 알려주며 교통질서 준수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이용석 군포경찰서장은 “스쿨존에서는 스스로 판단이 어려운 아이들을 대신해 운전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