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혁신도시 입주민" "진료 불편" 해소!!
상태바
전남도, "혁신도시 입주민" "진료 불편" 해소!!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1.04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소아과,내과,한의과 진료-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낙연 전남지사
【전남=글로벌뉴스통신】전라남도에 따르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이 속속 입주하면서 주민등록 인구가 3천 명을 넘어서고, 하루 유동인구도 1만 명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혁신도시 빛가람동 주민센터 바로 뒤편에 사업비 17억 900만 원을 투입해 대지 990㎡, 연면적 641.58㎡ 단층으로 '빛가람 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했다.

'빛가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선 소아과와 내과, 한의과 전문의 등 의료진이 배치돼 5일부터 예방접종 등 진료를 시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진료․투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당초 '빛가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혁신도시 내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금연․절주․만성질환 관리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건립했으나 민간 의료기관과 약국 입주가 아직 이뤄지지 않아 주민들의 진료 불편이 계속되고 있어 민간 의료기관이 들어설 때 까지 한시적으로 진료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혁신도시에 현재 신축 중인 4개의 메디컬 빌딩이 3월 중 완공되면 소아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등 의원급 의료기관과 약국이 속속 입주해 본격적인 진료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나주시에서도 의료기관 및 약국 개설신고 편의를 위한 ‘의료기관 및 약국 개설신고 도우미’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원스톱 개설신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보건소 안내전화 061-339-2111).

광주광역시에서도 혁신도시의 진료 불편 해소를 위해 전라남도와 적극 협력키로 하고, 우선 광주시와 나주시의 의료기관 및 약국에 대한 안내 홍보물을 제작해 보건소 누리집에 게재하고, 전체 입주기관 및 혁신도시 내 가구별로 배포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혁신도시의 정주 여건 개선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지원키로 하고, 특히 신도시 내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을 유치하기 위해 혁신도시 개발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으며, 1월 중 부지 분양에 들어갈 방침이다. 현재 2개의 종합병원이 입주를 타진하고 있어 조만간 혁신도시의 의료분야 정주 여건은 획기적으로 개설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