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 개최
  • 김혜련 기자
  • 승인 2023.05.2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수자원학회(회장 이상호, 부경대 교수)는 5월 25일(목)~26일(금) 양일간 강원도 고성 델피노에서 ‘새 숨결로 새 물결을’ 이란 주제로 정기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본 행사의 개회식에는 한화진 환경부장관, 배덕효 국가물관리위원장, 이양수 국회의원,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이 참석할 예정이며, 또한 개최 장소인 고성군의 함명준 군수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학회 초청강연은 조지아에서 넨스크라댐 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조지아 넨스크라댐 개발사업SPC 이한구 사장에게 “조지아 넨스크라 수력발전사업개발 현황”을 알아볼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미국 콜로라도대학 발라지 라자고팔란(Balaji Rajagopalan)교수가 기후변수와 극한의 시공간 모델링을 위한 베이지안 계층 모델링 접근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K-water를 포함한 유관기관에서 주관하는 기획세션과 학회 분과위원회가 다양한 세션을 운영하여 최근 물관리 기술의 발전과 미래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그동안 제한되었던 해외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뉴질랜드, 미국, 베트남, 이란, 일본, 중국, 태국 등 7개국 국제학회 교류세션을 개최하며 및 해외유학생들이 참가하는 6개의 국제세션을 포함 수자원 전반에 걸쳐 분야별 총 6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학회는 1967년 한국수문협회로 창립된 이래 국가 수자원의 확보 및 관리, 홍수, 가뭄 등 다양한 수재해에 관한 연구를 담당해 온 학술단체로 총 4,200여 명의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해외 참가자를 포함하여 관련 전문가 및 종사자, 전공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