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출범
상태바
‘제 2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출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0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운영하는 제 2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의  발대식과 더불어 지난 1년간 한국 공연‧이벤트 체험과 홍보 등에서 활약한 1기 우수 서포터즈의 시상식 및 해단식이 오는 4월 5일 강남 케이팝콘서트 홀에서 100여명의 서포터즈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는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중국, 프랑스, 베네수엘라 등 64개국 총 473명의 제 2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가 선발되었다. 

 제 2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는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한국 공연과 이벤트를 체험하고 한국 공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왕성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공연 모니터링은 물론, 공사가 주최하는 R-16 및 Korea in Motion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하고 각 나라의 언어로 SNS 후기를 작성하여 한국 공연‧이벤트 체험기를 보다 널리 알리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순천만 국제 정원 박람회’, ‘F1 2013 Korea’ 등의 메가 이벤트에도 모니터링 및 참가하여 외국인 관점에서의 피드백을 통해 한국의 공연‧이벤트의 성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 해 1기 ‘한국 공연‧이벤트 외국인 서포터즈’는 여수엑스포, F1 Korea 및 한국 공연 대상 현장 모니터링 및 참가를 통해 외국인 관점에서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고  467명의 참가자들은 총 23회의 미션수행을 통해 500건이 넘는 체험수기를 페이스북 등 의 다양한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