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성결대,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4.2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성결대,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특성화고)’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성결대)성결대,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특성화고)’ 프로그램 진행

[안양=글로벌뉴스통신]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www.sungkyul.ac.kr)는 4월 ~ 10월에 걸쳐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특성화고)”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접근이 어려운 인근 지역(안양 및 군포, 광명 등)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의지를 북돋우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학교별 수요 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주제를 신청받아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 직장적응, 사후관리에 대한 특강을 지원하고, 신청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특강은‘MBTI 검사를 활용한 진로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및 피드백’, ‘면접 이미지 컨설팅’등 취업 전반에 필요한 주제로 선정되었으며, ‘직장예절교육’, ‘금융에 대해 알아보자’,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자’, ‘노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현직자 선배와의 만남’등 직장적응 및 사후관리에 대해 주제를 신설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도움이 되게 하였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안양), 경기항공고등학교(광명),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군포), 근명고등학교(안양),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안양) 총 5개학교, 약 8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성아 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진로설정 및 취업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