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한국방송학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청자미디어재단-한국방송학회 업무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청자미디어재단)시청자미디어재단-한국방송학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시청자미디어재단)시청자미디어재단-한국방송학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글로벌뉴스통신]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이하 재단)은 한국방송학회(회장 강명현)과 4월 13일(목),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및 연구·학술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술 및 정책 세미나 공동 개최 등 사업 안내홍보, ▲미디어리터러시 활성화를 위한 행사 협력, ▲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교육 운영 , ▲양 기관의 시설, 장비, 인력 등 물적·인적자원 상호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다음달 5월 중 미디어리터러시를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 달 열릴 세미나는 미래세대를 준비하는 혁신적 전인교육으로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를 학교 교육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명현 학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 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되어, 우리나라 전 국민의 미디어리터러시 역량이 한 단계 더 증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피력했다.

조한규 이사장은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의 양적·질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학술 연구와 정책 발굴이 필수적”이면서, “학술 세미나와 포럼은 물론,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연구자들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약 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