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주차공간 나눔 협약" "주차난 해소"
상태바
광주, "주차공간 나눔 협약" "주차난 해소"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4.12.28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시설,공공기관 등 부설주차장, 지역주민과 공유-

   
▲ (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좌측부터 네번째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광주=글로벌뉴스통신】광주광역시는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종교시설과 공공기관 등 100곳(4953면)과 ‘주차공간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24일(수) 밝혔다.

시청사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해 자치구별 대표인 이형환(계림교회)·박성진(예일교회)·이장헌(송정소망교회)‧박신종(큰무리교회) 목사, 박기수(남구청소년수련관) 관장 등 주차공간 나눔에 동참한 시설·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유휴 주차공간을 시민과 공유하는 이번 나눔 협약에는 ▲종교시설 31곳(2280면) ▲공공기관 60곳(2242면) ▲마을공간 9곳(431면)가 참여했으며, 2015년 1월부터 대상시설을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 주차공간 나눔협약은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주차공간 100곳 위치는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에 공개하고, 각 주차공간 입구에 무료이용안내 표식도 부착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주차공간 나눔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주차구획 정비와 노면보수 등의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주차공간 공유를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갈 나눔기관 모집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윤장현 시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공간의 나눔을 넘어 시민들에게 행복을 기부하는 진정한 광주공동체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주차공간 나눔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