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울조교사협회와 경주 출발 안정성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한국마사회, 서울조교사협회와 경주 출발 안정성 업무협약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4.0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서울조교사협회와 경주 출발 안정성 MOU 체결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서울조교사협회와 경주 출발 안정성 MOU 체결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안전 강화 조치를 위해 공동실천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4일, 서울조교사협회(협회장 박종곤)와 '서울경마장 출발 안정성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토)밝혔다. 

경마에서 출발의 안정적 시행은 기수와 경주마의 안전확보, 경마의 전반적 품질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소다. 경주 시작 전 경주마가 대기하는 출발대(Starting Gates)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경주마의 격한 몸짓으로 인해 부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경주마의 출발대 진입거부 돌발상황으로 출발제외마가 늘어나면 신뢰도가 떨어지게 된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출발업무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실질적 안전 강화조치를 함께 하기로 했다. 

한국마사회는 출발현장에 전문성을 보유한 근무자를 보강하고, 출발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서울조교사협회는 경주마 습성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말관리사를 출발대 진입과정에 직접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국마사회 김홍기 경마본부장은 "경마 현장의 안정성 강화를 위해 한국마사회와 조교사협회가 제도를 개선하고 협력을 강화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경마산업 유관단체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수준 높은 경마상품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