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태양광 이용 자전거 자동공기주입기 시범설치
상태바
과천시, 태양광 이용 자전거 자동공기주입기 시범설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3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태양광 이용 자전거 자동공기주입기 시범설치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태양광 이용 자전거 자동공기주입기 시범설치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관내 6개소에 태양광을 이용한 자전거 자동 공기주입기를 시범 설치했다고 31일(금) 밝혔다.

과천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변과 공원 등을 중심으로 자동 공기주입기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중앙공원 현충탑 인근 ▲우체국사거리(새과천교회 방면) ▲문원체육공원 자전거보관대 인근 ▲관문체육공원 매점 앞 ▲에어드리공원 자전거대여소 인근 ▲푸르지오라비엔오 앞 횡단보도 인근 등 총 6개소이다.

이번에 설치한 자전거 공기주입기는 태양광을 주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동시에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가동돼 설치와 가동에 별도의 전기시설이 필요하지 않으며 날씨의 영향 없이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수동형 방식에 비해 공기주입 시간이 짧고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는 등 조작이 간단해 여성과 청소년 등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과천시는 관내 20여 개소에 수동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나, 고장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직접 펌프질하는 수동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자동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시범 설치했다.

과천시는 시범 설치한 자전거 공기주입기의 이용 편의성과 시민 만족도 등을 확인해 자전거 이용이 많은 지역에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확충과 지원 정책 마련에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